Google/Tagmanager

향상된전자상거래 설치하기 - Product Detail Impressions

tagging 2018. 11. 28. 13:12

향상된전자상거래(enhanced-ecommerce)에서 사용하는 정보들 입니다.

 

•Product Impressions - 제품 노출, 제품 리스트 페이지의 노출 입니다.
•Product Clicks : 제품 클릭, 리스트 페이지에서 제품 링크 클릭입니다.
•Product Detail Impressions : 제품 상세페이지 노출 입니다.
•Add / Remove from Cart : 장바구니 추가/제거 입니다.
•Promotion Impressions : 프로모션 노출 입니다.
•Promotion Clicks : 프로모션 클릭입니다.
•Checkout : 구매완료 직전 입니다.
•Purchases : 구매완료 입니다.
•Refunds : 환불 입니다.

 

* Product Detail Impressions 소스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dataLayer = [];
dataLayer.push({
  'ecommerce': {
    'detail': {
      'actionField': {'list''List'},    // 'detail' actions have an optional list property.
      'products': [{
        'name''스판 청량 경량 면',         // Name or ID is required.
        'id''1000000007',
        'price''25000',
        'brand''',
        'category''',
        'variant'''
       }]
     }
   }
});
cs

 

태그매니저 

Product Detail Impressions가 수집될수 있는 태그와 트리거 생성

 

정의

Tag type : Universal Analytics
Track type : Pageview
Enable Enhanced Ecommerce Features: true
Use Data Layer: true
Trigger: event equals gtm.dom

 

태그

 

 

트리거 - 제품 상세 페이지 일때만

 

결과

 

 


구글애널리틱스

현재 Product Detail Impressions는 명시적인 보조 차원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오히려 제품 실적 보고서와 제품 목록 보고서에서 암시적으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아래 링크 참조

https://www.en.advertisercommunity.com/t5/Google-Analytics-Tracking-Goals/Product-Detail-Views-where-to-see-this-in-GA/td-p/846318

 

맞춤보고서에서 작성가능

제품 세부정보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