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oogle/Tagmanager

향상된전자상거래 설치하기 - Product Clicks

tagging 2018. 11. 28. 12:13

향상된전자상거래(enhanced-ecommerce)에서 사용하는 정보들 입니다.

 

•Product Impressions - 제품 노출, 제품 리스트 페이지의 노출 입니다.
•Product Clicks : 제품 클릭, 리스트 페이지에서 제품 링크 클릭입니다.
•Product Detail Impressions : 제품 상세페이지 노출 입니다.
•Add / Remove from Cart : 장바구니 추가/제거 입니다.
•Promotion Impressions : 프로모션 노출 입니다.
•Promotion Clicks : 프로모션 클릭입니다.
•Checkout : 구매완료 직전 입니다.
•Purchases : 구매완료 입니다.
•Refunds : 환불 입니다.

 

* Product Clicks 소스

 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<a href="../goods/goods_view.php?goodsNo=1000000007" onclick='prdClick("스판 청량 경량 면","1000000007","25000");'>
    <strong class="item_name">스판 청량 경량 면</strong>
</a>
 
 
// function 정의

// n = 제품명, i = 제품번호, p = 제품가격 

function prdClick(n, i, p) {
  dataLayer.push({
    'event''productClick',
    'ecommerce': {
      'click': {
        'actionField': {'list': 'List'}, // Optional list property.
        'products': [{
          'name': n,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 Name or ID is required.
          'id': i,
          'price': p,
          'brand''',
          'category''',
          'variant''',
          'position': ''
         }]
       }
     }
  });  
}
cs

 

태그매니저 

Product Click이 수집될수 있는 태그와 트리거 생성

 

정의

Tag type : Universal Analytics
Track type : Event
Event Category: Ecommerce
Event Action: Product Click
Enable Enhanced Ecommerce Features: true
Use Data Layer: true
Trigger: event equals productClick

 

태그

 

 

 

트리거 - productClick 이벤트가 실행될때

 

 

구글애널리틱

전환 > 제품목록실적


** actionField의 list값이 product impressions 의 list 값과 일치해야 정상적으로 매핑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