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oogle/Tagmanager

dataLayer 활용

tagging 2018. 11. 27. 14:52

Google Tag Manager는 JavaScript 이벤트 listeners 내에서 사용자가 버튼과 같은 웹 사이트 요소와 상호 작용할 때, dataLayer를 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예를 들어 사용자가 뉴스레터 폼의 Submit(제출) 버튼을 클릭할 때 실행할 수 있습니다. 이벤트는 링크, 버튼, 플래시 기반 메뉴 시스템의 구성요소 등과 같은 웹 사이트 요소와의 사용자 상호 작용 또는 기타 JavaScript를 기반으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 기능은 Push API를 페이지에 있는 dataLayer로 호출하여 수행됩니다. 이벤트 설정을 위한 기본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여기서 event_name은 지정된 이벤트 또는 요소가 무엇인지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.

예를 들어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할 때 이벤트를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버튼 링크를 수정하여 push() API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One Push, Multiple Variables

 

각 변수와 이벤트에 dataLayer.push()를 사용하는 대신 여러 변수와 이벤트를 동시에 push 할 수 있습니다.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링크 이벤트 핸들러처럼 동일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How the Asynchronous Syntax Works

 

1. 정확한 문법을 사용하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됩니다.

 

2. 변수 이름은 따옴표로 묶어야 합니다.

 

3. 페이지 전체에서 변수 이름이 일관되어야 합니다.

 

출처 : 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tag-manager/devguide#datalayer